• 홈
  • 커뮤니티
  • 공지사항

공지사항

미즈맘병원은 늘 여러분 곁에 있습니다.

제목 달서미즈맘병원의 신생아실, 산후조리원 환경관리
작성자 미즈맘 작성일 2017-12-19 16:14:53 조회수 4,961

 


달서미즈맘병원은


여러분들의 안전한 환경을 위해


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


얼마 전 서울의 모 산부인과에서 신생아 중환자실에서 4명의 신생아가 잇따라 사망하는 전대미문의 일이 있었습니다. 아이들은 중환자실에서도 상태가 안 좋은 중증의 아이들로 알려졌지만 아무리 상태가 좋지 않더라도 이렇게 동시다발적으로 숨지는 건 이례적인 일이라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.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현재 예상되는 세균은 ‘시트로박터’ 균으로 보고 있습니다. 이 균은 정상 성인에 존재하는 장내 세균입니다. 그러나 드물게 면역저하자에게서 병원감염을 일으키기도 하며 호흡기, 비뇨기, 혈액 등을 통해 감염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의료진들의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.


달서미즈맘병원에서는 산모와 신생아, 영유아 및 환자를 보호하고 시설내 감염위험요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감염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병동 신생아실에서는 매일 소독수로 바닥청소를 하고, 아기침대는 사용 전/후 잘 소독하여 보관합니다. 의료검사 기기와 주변 기기에 관련하여서는 사용 후 즉시 소독을 실시합니다. 아기 기저귀 교환 시에는 일회용장갑을 착용하며 사용한 기저귀는 일회용장갑에 넣은 후 작은 크기의 적출물박스에 버리고 박스는 자주 교환합니다. 특히 의료진들은 매달 보건증 신고와 더불어 매년 결핵 검진을 하고 있습니다. 매월 둘째 주 목요일은 정기적으로 병동 신생아실과 수유실 전체에 세스코 소독 후 대청소를 실시한 후 아기가 입실합니다. 또한, 6개월에 한번 정기적으로 바이오 쉴드 코팅 소독으로 원내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. 산후조리원에서도 안정된 환경이 유지되도록 동일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


저희 달서미즈맘병원에서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바이러스, 세균, 곰팡이에 엄격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. 산모님들과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달서미즈맘병원은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